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AI융합연구원

메뉴

기사모음

제목 - 설명
  • [2021.4.15] AI융합연구원, AI 기초교육 위한 AI DIALOGUE 개최

    • 등록일
      2021.05.12
    • 조회수
      8135

2021년 4월 15일  (교내 홈페이지 기사 보기<- 클릭)


 

 

AI융합연구원(원장 정수환)에서 AI 분야의 최신 기술과 연구 동향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1st AI DIALOGUE>를 지난 4월 6일(화) 오후 3시 숭덕경상관 101호에서 개최했다.

1st AI DIALOGUE는 대통력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장이 강연자로 나서 ‘4차산업혁명시대, 디지털 대전환’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원격 기술 등을 접하면서 국민들이 느끼는 4차 산업혁명의 인식, 체감 수준이 크게 향상됐다고 설명한 윤성로 위원장은 데이터, 네트워크, 인공지능의 동향을 살펴보며 다양한 사례를 통해 AI 분야의 최신 기술을 설명했다. 이어 강력하고 유연한 데이터 거버넌스를 바탕으로 5G, 반도체, 디지털 헬스케어 등 강점을 가진 분야를 집중 육성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윤성로 위원장은 “한국은 기존 산업, ICT 기반 경쟁력을 토대로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잠재력을 지녔다”며 “국민 모두가 4차 산업혁명의 성과를 체감하고 쉽게 접근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모두의 4차 산업혁명’을 위한 대국민 인식 확산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강연 참석자들과 함께 AI 적용 이슈와 관련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눴다.

 

참석자들은 “학부, 학과마다 융합할 수 있는 AI 기술들과 전망에 대한 강연이 있으면 좋겠다”, “필요했던 강연이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정수환 원장은 “AI에 대한 지식이 향상되고 업무 전반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번 강연을 준비했다. 각계각층의 AI 전문가를 정기적으로 초청하여 강연을 듣고 함께 토론하는 강연 행사로 자리매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약 100명이 참여한 본 강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참석자는 30명 이내로 조정했고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한편, AI융합연구원은 비전공자를 위한 AI 기초교육을 위해 지난 2월 22일~25일 온라인(Zoom)으로 진행했던 ‘AI 기초 이론 및 사용 실습’ 강연을 스마트캠퍼스 LMS에 업로드하여 1학기동안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본교 내부 구성원들이 AI 기초 지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홍보팀(pr@ssu.ac.kr)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