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AI융합연구원

메뉴

AI융합연구원이란?

AI융합연구원(AI Convergence Research Institute)은?

AI와 융합은 시대적 대세이자 요구입니다.

 

산업사회의 발전 추이를 살펴보면 21세기를 맞이하면서 인류는 진화된 형태의 지식기반 융합 산업의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신개념의 글로벌 융합시대는 대학과 산업체의 수 십년간 존속되어 비대해진 고유장벽을 허무는 노력이 진행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문 · 기술 간 혹은 산업 간 자연스러운 교섭을 통한 패키지화 및 하이브리드화, 더 나아가 퓨전의 탄생을 통한 국가 미래산업을 책임질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향후 다가올 융합의 패러다임 시대에 진정한 글로벌 승자로서 우뚝 서기위한 R&D 조직인 AI융합연구원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AI융합연구원의 발전비전 및 전략

 

AI융합연구원은 창의적 융합 인재 양성과 학제간 연구역량 강화를 통해 산업계와 교육계의 학문 및 연구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고 향후 21세기 융합시대를 선도할 기관으로 발돋움 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AI융합연구원의 조직은 학제 간 인력 양성과 대형과제 수주 및 융합기술 사업화 추진을 위해 학 · 연 · 산 및 교내·외 전문가로 구성된 5개의 사업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I융합연구원은 차세대 첨단 산업 경쟁력 확보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이며, 미래를 이끌 선진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