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AI융합연구원

메뉴

인사말

인사말

21세기 융합을 선도하는 글로벌메카

AI융합연구원

 AI융합연구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인 AI 기술이 가져올 미래 사회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AI 융합분야의 창의적인 인재 양성과 기술 개발을 위해 2019년 12월 개원하였습니다. 

 

 AI 기술은 전통적인 정보 산업뿐만 아니라 자동차, 의료, 보건, 문화 등 전 방위적인 산업 분야로 그 응용이 확산되어 가는 추세에 있으며 향후 10년 내에 우리 사회에 가장 큰 혁신을 불러올 수 있는 기술로 자리 매김하고 있습니다. 본 연구원은 이러한 흐름에 맞춰 AI 융합형 인력 양성과 대형사업 수주 및 기술사업화 추진을 위해 학 · 연 · 산 및 교내 · 외 전문가로 구성된 인력 풀을 최대한 활용하여 융합 R&D 과제 수행과 숭실대 AI 교육의 중심 축 역할을 수행해 나가고자 합니다. 

 

 상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본 연구원은 다음과 같은 역할을 수행하고자 합니다. 

 

1. 숭실대 내에 AI 교육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AI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AI 교육을 체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교육 전문가를 양성한다.

 

2. AI 전문 산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AI융합형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3. 국가 또는 산업체 주도의 대형 사업을 수주하여 학생들에게 현장 체험형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

 

 

앞으로도 AI 융합연구원의 더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발전을 기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  계  영

숭실대학교 AI융합연구원장

상단으로 이동